KakaoTalk_20200204_183431864.jpg

며칠 전, 45 불(USD)를 주고 알리 익스프레스에 주문한 70mai Dash Cam Lite 블랙박스입니다.
제가 사용하는 스마트폰, 2012년에 구입한 디지털 TV, 구형이지만 유용하게 사용중인  패블릿 
그리고 노트북의 해상도가 FHD라 이 제품을 선택했습니다.
그 이상의 해상도를 지원하는 기기를 사용하는 분이라면 GPS 수신기와 함께 프로 제품을 구매했을 겁니다.
이 제품도 GPS 수신기를 함께 구매할 수 있었지만 저는 DVR 기능 정도만 필요해서 본체만 구매했습니다. 
사실 DVR 기능만 필요했다면 제가 사용했던 구형 스마트폰으로도 그 역할을 하게 만들 수도 있었을 겁니다.
하지만 블랙박스 전용 제품과 스마트폰의 그 역할에는 근본적인 차이가 있어 구매했습니다.

그 차이란 것이 결국은 사용자의 편의성 차이이고, 자동차 보험을 가입할 때 정상적인 블랙박스 설치 유무에 따라
받을 수 있는 보험료 경감일 수도 있을 겁니다.
여하튼, 30년 가까이 운전을 하면서 저도 부지불식간에 법규를 위반할 때가 자주 있었습니다.
산골이나 시골을 다니면서 신호를 무시하거나 위반한 적이 적지 않습니다.
이런 운전습관이 도시에 나다닐 때에도 솔직히 적지 않아 저로 인해 깜짝 놀랬을 운전자 분들도 있었습니다.
그 반대로, 도심에서는 평소에 주의 깊게 운전하다가도 시골이나 산골에서는 다소 분별없이 운전하는 분들로 인해
제가 놀랬던 적이 더 많을 겁니다.

하여튼 이런저런 이유로 가성비와 가심비 둘 모두를 만족시킬만한 블랙박스를 하나 장만했습니다.

펌웨어 업데이트는 https://na-bbs.70mai.com.cn/?thread-227.htm 페이지를 참고하면 될겁니다.
구글 번역을 통해 보시면 이해할 수 있는 내용입니다.

블랙박스용 Micro SD카드.jpg

블랙박스나 CCTV 전용 Micro SD 메모리는 국내에서 한 개 구입했습니다.
MLC 방식의 64GB는 연속 촬영시 5,000시간의 내구성을 보장한다고 하는데 이렇게 가혹하게 사용할 사용자는 
거의 없을 것 같습니다. 또한 블박에 사용하는 메모리는 소모품이라고 생각하기 때문에 평소의 차량운행 시간을 감안하면
3년 마다 교체해 주는 것이 적당합니다.
우리의 사계절 기온과 자동차 실내의 온도 변화를 이겨낼 수 있을까요? 


Micro SD카드 리더기.jpg


블랙박스는 간혹 CCTV 용도로도 사용할 생각이 있어 C-type 리더기도 알리에서 2개를 구매하였습니다.
마이크로 SD 카드에 첨부된 SD 어댑터는 노트북에서 사용하면 편하고, 이 제품은 스마트폰에서 사용하면 편할 겁니다.
제 노트북에도 USB 3.1 C Type 단자가 있어 영상 편집을 할 때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을 겁니다.
그냥 자동차 키홀더에 끼워 갖고 다니다 길가의 아름다운 풍광이 담긴 영상을 스마트폰으로 보고 싶을 때 좋을 것 같습니다.
사고 영상을 보는데 이 리더기를 사용할 일은 결코 없어야 합니다.^^*

요즘은 알리에서 구매를 할 때 판매자에게 이런 메시지를 보냅니다.

"중국이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를 잘 극복하기를 바랍니다."